제주 에코랜드 호텔 룸 조식 뷔페, 수영장, 근처 맛집
에코랜드 호텔은 에코랜드 안에 있는 5성급 호텔이고 인피니티 온수풀, 자쿠지, 실내 수영장과 조식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있는 이국적인 호수뷰 숙소였어요.
에코랜드 호텔 수영장, 인피니티풀
운영시간 10:00 ~ 21:30 (입장마감 21:00), 투숙하는 동안 이용횟구 제한없음
한겨울에 들어갔는데 몸이 사르르 녹아요. 뜨끈뜨근 온수풀 만땅인데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에 가면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사진 속 이곳은 키즈는 금지이고 성인만 이용할 수 있는 섹션이었어요.
어린이들도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도 있어요. 호수와 객실을 바라보는 뷰인데 호텔이 동화적이라서 그런지 밤에 보니 몽환적인 분위기가 나서 좋았습니다.
찬물 야외 수영장도 있었지만 저희는 1월에 방문해서 그런지 아무도 이용하지 않았어요. 대신 자쿠지와 온수풀에 사람들이 몰려 있었어요. 대부분 수영모를 쓰나 안전요원 분이 지적하진 않아서 어른들은 캡모자를 쓰거나 머리끈으로 머리 묶고 모자 안 쓴채로 수영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외관이 에코랜드에 흡사해서 마치 동화 속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1층엔 수영장과 연결되어 있는 카페와 굿즈샵, 편의점 등이 있어서 객실 들어가기 전에 따끈한 커피 한 잔 테이크 아웃해서 가기 좋습니다.
에코랜드 호텔 객실, 룸
객실은 생긴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깨끗하고 특히 화장실이 고급스러워서 대만족이었어요. 저희가 투숙한 객실은 슈페리어 트윈 업이었습니다. 10평 내외인데 호슈뷰 창과 베란다가 있어서 개방감이 좋아요.
킹사이즈 침대 2개가 있고 베란다가 넓어서 아침 나가서 호수 바라보고 바람 쐬면 힐링이예요.
로비엔 벽난로와 대형 트리가 있고 컨시어지팀이 캐리어도 들어주시고 안내도 해주셔서 편리했답니다.
이곳은 로비에서 아랫쪽을 바라본 모습인데요, 사우나 가는길, 편의점, 아이스크림 샵 등이 있는 곳이예요. 나선형 계단으로 바로 내려갈 수도 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입니다.
타 호텔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의 에코랜드 호텔. 참, 투숙객은 에코랜드 입장료 50% 할인해주고 체크인할 때 조식 뷔페를 미리 예약하면 할인율을 적용해주십니다.
에코랜드 호텔 조식 뷔페
- 운영시간
- 조식 07:00 ~ 10:00 (입장마감 09:30)
- 중식 12:00~14:00 (주문마감 13:30)
- 석식 18:00~21:00 (주문마감 20:00)
쾌적하고 맛있었어요. 한식도 있어서 쌀밥 먹어야 하는 아이들이나 어르신한테 좋고 음식도 금방 채워주시고 무엇보다 직원 분들이 빈 접시를 바로 채워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에코랜드 호텔 근처 맛집 교래향
제주도는 저녁 늦게 저녁밥을 먹을 곳이 별로 없어요. 특히 에코랜드 주변엔 온통 숲이라 편의점을 제외하곤 더 일찍 어두워지는 느낌이예요. 호텔의 조식뷔페도 좋지만 뷔페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나 저녁밥을 나와서 먹어야 할 땐 교래향을 추천해요. 누룽지 돌솥밥에 생선구이, 제육덮밥, 미역구과 밑반찬 나온는데 찬이 간이 쎄지 않아 맛있고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는 생선구이와 반찬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여행중에 피로가 쌓이는데 마지막에 돌솥 누룽지를 먹으니 속이 풀리더라구요.
교래향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