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잔돈으로 적금, 펀드, 해외주식하는 꿀팁!

by 뚜바디도요 2022. 2. 10.
반응형

<잔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

1. 카카오 뱅크 저금통

  • 카카오 뱅크 동전 모으기 : 계좌에 천 원 미만의 잔돈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저축을 해주는 서비스. 최대 10만 원까지 잔돈을 모을 수 있고 10만 원 초과 시 저금통을 비우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10만 원을 출금한 이후엔 다시 동전 모으기가 시작됩니다. 물론 잔돈이라도 중간에 돈이 필요할 경우는 출금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동전모으기

  • 카카오페이 동전 모으기 :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남은 거스름돈, 잔액을 모아 펀드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하는 서비스. 여러 가지 펀드상품이 있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본인이 선택하여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저금의 개념이 아니라 소액이라 할지라도 펀드상품에 투자되고 있기 때문에 수익률이 나오고 손실도 볼 수 있지만 똘똘한 상품의 경우 커피값을 벌 수도 있어서 덜 지루한 것 같습니다.

 

3. 하나은행 잔돈 펀드

  • 하나은행 잔돈 펀드 : 1000원 이상부터 신규가입 가능하며 추가 입금액이 100원인 펀드입니다. 결제 후 남은 잔돈으로 100원 단위로 펀드에 투자한다고 보면 되고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쓸 때마다 남는 잔돈 : 체크카드로 결제 후 천 원 미만의 잔돈의 자동 투자하는 방식

2) 내 통장에 노는 잔돈 : 매일 혹은 일주일 단위로 잔돈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투자하는 방식

3) 달성하고 쌓는 잔돈 : 내가 설정한 나의 미션(하루 30분 운동하기 등) 달성 시 투자하는 방법

 

4. 우체국 펀드 소액투자

  • 우체국 펀드 소액투자 : 우체국에서 펀드에 가입을 합니다. 펀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잔돈이 생기거나 우체국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캐시백을 받았을 경우 펀드를 자동 매수하는 상품입니다. 잔돈의 범위를 만원 미만까지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더 큰 뭉칫돈을 강제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입니다. 

 

5. IBK 평생설계 저금통

  • IBK 평생설계 저금통 : 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저축이 되는 시스템. IBK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 결제 계좌에서 바로 자동 이체되어 적금에 넣어주는 서비스입니다. 3천 원, 5천 원, 1만 원 또는 본인이 직접 입력한 단위로 적립됩니다. 

 

6. KB라테 연금저축펀드

  • KB라떼 연금저축펀드 : 하루에 커피 한잔 금액을 저축하여 뭉칫돈을 모으는 것을 카페라테 효과라고 일컫는데요, 국민은행에서는 라테 효과를 누리 자라는 취지에서 연금저축펀드를 만들었습니다. 하루 한잔 커피값을 5천 원이라고 하면 하루 5천 원씩 30년간 저축할 경우 은퇴 후 10년 동안 월 77만 원씩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밖에도 농협 주머니 적금, 웰컴 저축은행 잔돈 모아 올림 적금 등의 상품도 있으니 이용하고 계신 금융사의 잔돈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뭉칫돈을 만드시는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나도 모르는 사이 방치되는 잔돈, 특히 1000원 미만의 동전을 이용해서 한 ETF나 주식, 적금이 한 두 달 지나고 나서 몇만 원 단위로 투자가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재테크의 시작은 절약과 푼돈 모으기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