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2024 릴스 숏폼 마케팅 노하우

by 뚜바디도요 2024. 3. 20.
반응형

블로그 조회수나 방문자가 적더라도 릴스나 숏츠와 같은 숏폼에서는 하나의 영상으로도 큰 조회수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숏폼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오늘은 릴스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 몇 가지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1. 간결한 텍스트

숏폼은 썸네일과 내용 전체에 너무 많은 텍스를 넣으면 가독성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스킵하게 됩니다. 가급적 하고 싶은 말을 줄이고 줄여 핵심내용만 표현하고자 합니다.

2. 트렌디한 음악 사용

영상에 깔리는 음악 선택 시 요즘 관심받고 있거나 인기많은 음원을 선택합니다. 자동 템플릿 기능에 뜨고 있는 음악이나 많이 사용된 음악이 제시되어 있으니 그것 중 영상의 분위기가 맞는 노래를 선택합니다.

3. 카피라이팅은 구체적으로

추천합니다. 좋습니다. 큰일납니다 등과 같은 표현보다는 ~~ 2가지를 추천합니다. 3일 안에 좋아집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200만 원 손해 봅니다와 같이 구체적인 결과나 숫자를 써서 표현할 경우 잠재고객들을 후킹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카피라이팅이 됩니다.

4. 정사각형 화면보다 직사각형 화면으로

인스타그램 프레임이 1:1이라서 릴스 영상 또한 1:1 화면비율로 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사용자들의 시선이 머무는 화면 비율은 4:3 또는 16:9 입니다. 세로로 큰 화면으로 영상이 보일 때 더 빨리 눈에 들어오고 더 오래 보게 됩니다.

5. 행동유도

프로필 링크나 영상을 통해서 고객들이 다음 행동을 쉽게 할 수 있게끔 길을 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프로필 링크를 클릭하라는 메시지를 넣거나 쉽게 신청이나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탑재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