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셀프로 홈텍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는 방법

by 뚜바디도요 2024. 3. 23.
반응형

이직을 하거나 퇴사를 한 뒤, 청년도약계좌를 만들고자 할 때 등 근로소득원천징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전 직장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서 담장자가 발급해 줄 때까지 기다려서 받는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셀프로 발급받는 게 더 낫기도 합니다. 오늘은 홈택스를 통해서 집에서 충분히 셀프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스증을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반응형

1. PC 또는 노트북으로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바로가기△)

2. My 홈택스를 클릭한 뒤 로그인 화면이 뜨면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아이디 입력 등 기존에 등록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비회원일 경우엔 비회원 로그인을 눌러서 성명과 주민번호 입력 후 간편 인증해주시면 로그인됩니다. 

홈택스화면

3. 하단의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누른 후, 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 들어가세요.

연말정산지급명세서화면

4. 년도별 지급 목록이 뜨고, 그중 필요한 지급처(회사)의 '지급명세서보기'를 눌러주세요.

지금명세서화면

5. 자동으로 원천징수영수증 화면이 보여집니다. 해당 내용을 발급받고 싶다면 엑셀로 내려받기 또는 인쇄 -PDF로 받기를 선택하셔서 문서를 발급받습니다. 

만약, 최근 이직하거나 퇴사한 회사 정보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연말정산 처리 중인 기간이어서 소득신고가 잡히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 직장의 연말정산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해당 회사의 세무대리인에게 연락하여 원천징수 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홈택스에 방문한 김에 함께 조회하거나 처리해두면 좋은 종합소득세 신고방법과 미수령 환급금 대한 정보글을 소개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셔서 세금신고나 미수령 환급금을 놓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차근차근 쉽게 따라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직장인은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지만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개인사업자는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란 개인사업자가 1년 동안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한

lalala6030.tistory.com

 

 

미수령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미수령 환급금이란 세금을 더 납부했거나 세법 개정 등으로 인해 기 납부한 세금에서 잉여금이 발생할 때 되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미수령 환급금이 있어도 자동으로 지급되지

lalala603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