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들 장난감/아이발달

누네안과 선릉점 사시치료 후기

by 뚜바디도요 2022. 9. 21.
반응형

<누네안과 소아사시 진료후기>

집 근처 병원에서 외사시 진단(15 프리즘)을 받았어요 ㅠㅠ 

그리고 원장님께서 소아 사시로 유명한 조윤애 원장님이 계신 누네안과로 의뢰서를 써주셨답니다. 15 프리즘이면 심한 편은 아닌데 때에 따라서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데서 바로 예약을 했답니다.

제가 예약한 곳은 누네안과 서울점으로 선릉에 있는 센터였어요. 예약은 전화와 온라인 예약 둘 다 된답니다. 그런데 예약이 문제가 아니라 조윤애 원장님 진료 보기까지 1년을............ 기다려야 되는 거 있죠. 일단 1년 후로 진료 예약해놓고 2~3개월 간 수시로 전화해서 진료 취소건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어요. 

■ 누네안과 서울점 예약

https://www.noon.co.kr/counsel/reserve_main

 

안과전문병원:누네안과병원

서울·대구, 안과병원, 백내장수술, 녹내장수술, 황반변성, 망막박리, 당뇨망막병증, 노안수술,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소아안과, 드림렌즈

www.noon.co.kr

그러던 중 다음주에 진료 취소건이 생겼다 해서 바로 진료 보겠다고 했답니다. 1년 후 진료를 10개월 앞당겨 볼 수 있다니 너무 좋았습니다. 혹시 급하신 분은 예약일만 기다리지 마시고 중간중간 전화로 취소가 있는지 체크해주시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누네안과 선릉점 후기

누네안과서울점

타워식 기계 주차라고 해서 주차하면서 애를 먹겠구나 생각했는데 주차장 진입하자마자 발렛 다 해주신답니다.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초진 접 수층인 15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의료진모습

접수하는 곳으로 가면 의료진 소개와 접수 데스크가 있습니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같은 층에 검사실이 있어서 진료 보기 전 바로 눈검사부터 합니다. 대기하시는 분이 많았는데 그만큼 검사실과 검사진이 많아서 순환이 빨리 되는 편이었어요. 

누네안과드림센터

검사 후 12층 드림센터로 가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12층은 소아진료와 사시, 드림렌즈 등과 관련된 층이었어요. 내려가니 아이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소아과처럼 인테리어도 밝고 따뜻한 느낌으로 되어 있고 안내해주시는 스텝 분들도 친절하셔서 긴장이 조금 풀렸어요. 예약시간이 한참 지나서야 조윤애 원장님을 뵐 수 있었습니다. 한 30분은 대기한 것 같아요.

 

■ 소아사시 조윤애 원장님 진료 후기

6개월 전 외사시 진단을 받았는데 누네안과 검진 결과는 교대성 사시 20 프리즘이 나왔어요. 알고 있던 것과 달라서 속으로 놀랐는데 부모가 보는 앞에서 검사와 진료를 하였기에 의심한 여지가 없었답니다. 그리고 사시는 눈 근육과 관련된지라 근육 특성상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상태가 변하는 게 당연하겠다 싶기도 했어요. 전문의마다 관점도 조금씩 다를 수 있고요. 

일단 7개월 간은 가림막 치료를 하며 지켜보자고 하였습니다. 바로 수술을 권하는 타입은 아니라고 하셨어요. 그러나 유아가 아니기 때문에 가림막 치료가 엄청 효과적이진 않을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6~7개월 정도 할 경우 근육 상태가 안정되는 장점이 있다고 하셨어요. 수술을 하더라도 그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림막 치료를 통해 사시를 크게 완화한다기보다 수술을 안 하든가, 수술을 해도 효과가 좋을  수 있도록 환경을 다지는데 의의를 두기로 했습니다. 

바로 수술할 정도로 심하지 않다기에 조금은 안도되었지만 한편으론 어차피 수술할거면 차라리 빨리 하고 빨리 회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여러 가지 마음이 드는데 일단 원장님을 믿어보고 가림막 치료하며 7개월 간 지켜보려고요. 과연 가림막 치료가 좀 효과가 있을지, 그사이에 프리즘 변화는 없을지, 7개월 뒤의 진료 결과는 어떨지.. 싱숭생숭하네요. 아이가 아프거나 힘들어하면 안 그래야지 해도 부모는 죄책감과 속상함이 크니까요. 그럼 가림막 치료 후기와 반년 뒤 진료 후기로 다시 포스팅할게요.

2022.03.19 - [아들 장난감/아이발달] - [소아 안과] 간헐성 외사시 치료 및 수술 고민

 

[소아 안과] 간헐성 외사시 치료 및 수술 고민

어린이 간헐성 외사시 치료 및 수술 고민 8~9세 무렵 가끔씩 대화 중 아이가 다른 곳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가 피곤해서 그런가? 딴 데 보고 있는 건가? 아이의 사시 증상이 아주

lalala6030.tistory.com

 

반응형

댓글